내 묵상

재정의 돌파를 위한 약속의 말씀들

등불지기 2012. 7. 28. 16:48

 

 

재정의 돌파를 위한 약속의 말씀들

 

살아가면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때가 한 두 번이 아닐 것입니다. 재정적인 난관을 돌파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경 말씀에서 그 돌파구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정적으로 힘들 때마다 재정에 관한 말씀을 묵상하면서 자신의 재정관을 정립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묵상하면서 자신의 믿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묵상하면서 자신의 삶속에 과감하게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광야학교를 졸업해야 한다!

"네 소와 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염려하노라. 여호와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너를 인도하여 그 광대하고 위험한 광야 곧 불뱀과 전갈이 있고 물이없는 간조한 땅을지나게 하셨으며 또 너를 위하여 단단한 반석에서 물을내셨으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그러나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력과 내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말할 것이라. 네 하나님을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신8:13-18)

 

     (1)하나님은 우리의 은금이 증식되기 전에 먼저 우리를 "종 되었던 집"에서 탈출시키시며, 광야로 인도하시며, 심한 궁핍을 경험하게 하신다.

     (2)하나님은 재물의 축복을 누리게 하시기 전에 광야에서 하나님의 신기한 방법으로 나의 필요를 채우시고 공급하시는 은혜를 경험하게 하신다.

     (3)우리가 궁핍을 경험하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배우게 되면 비로소 하나님은 우리에게 재물을 얻을 능력을 허락하신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라!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잠3:9,10)"

 

십일조 그 자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공경하는 마음입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십일조를 드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십일조를 드리는 행위 안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재물을 사용하는 데에 하나님을 공경하기 위함이라는 목적이 분명히 들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왜 구제를 하고, 왜 헌금을 하는 것입니까? 하나님을 공경하기 위해서입니까? 아니면 재물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입니까? 돈과 재정(재정이란 단어는 돈보다 훨씬 큰 의미입니다. 나의 모든 소유를 포함하기 때문입니다.)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결정하기 전에 내 안에 이것을 왜 사용하려고 하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공경하기 위해서입니까? 하나님을 공경하는 마음이 있습니까? 내가 재정을 사용할 때는 하나님을 공경하는 마음이 나타나고 있습니까?

 

심는 대로 거둔다!!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을 것을 함께 하라. 스스로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있는 대로 모든 이애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갈6:6-10)"

 

성경적인 재정원칙 중에 하나는 내가 심는 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내가 뿌린 재정만큼 나는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많이 거두기 위해서는 많이 뿌려야 합니다. 여기서 재정은 마치 씨앗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씨뿌리는 자의 비유를 생각해보십시오(마태13장). 씨를 뿌리는 자가 나가서 30, 60, 100배의 결실을 거두기 전까지 씨뿌리는 자는 길가, 돌밭, 그리고 가시밭이라는 곳에 씨앗을 "허비"하여야 했습니다. 그러니까 제대로 거두기 위해 4번 중에 3번은 실패와 좌절을 경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왜 믿음으로 재정을 심었는데 30, 60, 100배의 결실이 보이지 않느냐고 말합니다. 그러나 한번의 결실을 위해 최소한 세 번의 좌절을 경험해야 합니다. 재정에 관해서 우리는 농부의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재정에 관해 우리는 모두 농부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있어 재정은 모두 씨앗과 같습니다. 그리고 재정을 심는 행위는 투자행위와 같습니다. 우리가 투자할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효과적인 투자가 있고 비효과적인 투자가 있는 것입니다. 주님을 위하여 하는 나의 모든 투자행위가 다 효과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가 점검해야 하는 것은 첫째, 나는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아서 투자하는가?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곳에 투자를 하는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감정을 따라 투자를 하기에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곳에 우리의 마음도 가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가는 곳에 우리의 재정도 따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효과적인 투자요, 성경적인 씨뿌림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곳은 어디일까요?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곳은 다름 아니라 사람입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관심대상이지만 무엇보다 "믿음의 가정"에 하나님의 마음이 가 있습니다(10절). 또한 말씀을 가르치는 사역자에게 하나님의 마음이 가 있습니다(6절). 셋째, 우리가 한 두 번 하나님의 마음이 가 있는 곳에 재정을 심었는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고 낙심하거나 포기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본문에서도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라. 만일 포기하지 않는다면 때가 되어서 반드시 거두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넷째, 내가 생각하는 때가 아니라 하나님이 결정하신 때에 거두게 될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나 투자효과를 볼 것인가에 대해서도 우리가 예측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하나님의 때에 주실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텃밭을 가꾸는 것은 재정연습을 위해서도 적절한 것입니다. 수확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땅을 기경하느냐 않느냐, 어떤 씨를 뿌리느냐, 제 철에 뿌리느냐, 물을 제대로 공급하느냐 등입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언제 얼마나 수확하게 될 런지는 뿌린 자도 모르고 오직 하나님만 아십니다. 이것은 우리의 재정에도 매우 중요한 교훈을 줍니다. 재정적인 난관을 겪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그리고 말씀에 의해서 자신의 재정관과 재정원칙, 재정을 사용하는 목적, 등을 점검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때와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목적으로 재정을 사용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한 두 번 해보았는데 잘 안 된다고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한 번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적어도 세 번의 실패와 좌절을 맛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거두게 하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둘 것입니다. 재정적인 난관을 뚫는 방법은 이것입니다. 많이 거두기 위해 많이 심으십시오. 그러나 처음부터 많이 심을 수 없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조금씩 심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믿음을 키워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믿음의 분량을 잘 알아야 하고, 자신의 믿음의 그릇을 키워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믿음의 그릇은 단번에 커지지 않습니다. 조금씩 믿음의 순종과 연습을 반복해야 합니다.

 

(계속)

 

South Africa,

김광락 선교사 올림.

 

 

 

 

'내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정적 돌파를 위한 약속의 말씀들(3)  (0) 2012.07.28
재정의 돌파를 위한 약속의 말씀들(2)  (0) 2012.07.28
건강한 지도자 찾기  (0) 2012.07.24
유혹에 관하여  (0) 2012.07.23
좌절된 꿈의 치유  (0) 2012.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