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묵상

하나님의 뜻 어떻게 분별할것인가? (1)

등불지기 2018. 4. 12. 20:12

 

하나님의 뜻 분별하기 (1)

 

어떤 일을 결정하기 전에 이것이 과연 하나님께 원하시는지 확인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과연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래서 몇가지 분별의 지침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세 차례에 걸쳐 글을 올리겠습니다.)

 

1. 우리의 순종에 관련된 하나님의 뜻은 모두 성경에 기록되었습니다.(신29:29 참조) 즉 소극적으로 말해 기록된 말씀에 반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적극적으로 말해서 우리가 어떤 일을 결정할 때 성경말씀을 근거로 가져와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약속의 말씀이라고 부릅니다. 약속의 말씀을 붙잡기 전에는 어떤 결정도 하나님의 뜻이라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성령의 감동하심 역시 기록된 말씀의 범위를 결코 넘지 않습니다. 성령은 진리의 영이시기 때문입니다.

 

2. 많은 부분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판단력과 결정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드실 때 로봇이 아닌 자유의지를 가진 인격체로 만드셨습니다. 특히 관계의 문제에 관해서는 우리의 선택과 결정을 존중하시며 우리가 결정하기 전에는 개입하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계속 묻고 기다리면 하나님은 정답이 아닌 질문의 형태로 당신의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도 합니다. 결정은 우리가 하는 것이고 그에 따른 책임도 우리가 지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것은 기도응답의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라고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기를 위하여 기도할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과 원칙을 묵상함으로써 차선을 버리고 최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데 기도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 아니라 기도응답의 유무로써만 선택을 결정하겠다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분별과 선택은 우리의 몫이지 하나님의 몫이 아닙니다. 내가 책임지고 내려야할 결정과 그에 따른 책임을 하나님께 전가하는 것은 또 다른 형태의 게으름입니다..

(계속)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로 소원하는 모든 형제자매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늘의 지혜와 능력이 함께 하기를 축복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김광락선교사올림

'내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뜻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 (3)  (0) 2018.04.12
하나님의 뜻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 (2)  (0) 2018.04.12
In Jesus Name  (0) 2018.04.12
절제의 영성  (0) 2018.04.12
요리도구   (0) 2018.04.12